rufus로 윈도우 usb 만들기

rufus로 쉽게 윈도우 usb를 만들 수 있습니다.

https://rufus.ie/ko/

 

Rufus – 간편하게 부팅 가능한 USB 드라이브 만들기

간편하게 부팅 가능한 USB 드라이브 만들기 Rufus는 USB 메모리 및 플래시 드라이브를 포맷하고 부팅할 수 있도록 만드는 도구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다음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rufus.ie

위 웹사이트를 들어갑니다.


아래로 내립니다.


RUFUS 3.14(1.1MB)를 누릅니다.(용량과 버전은 바뀔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엣지 브라우저에서는 다운로드를 차단하지만 이 파일은 안전한 파일입니다. 오진으로 고려됩니다. 참고:https://www.virustotal.com/gui/file/c0ccf4f480545b50169cc1f5bf92b357ce588520cb8534128200ca48fc6ae588/detection)


rufus를 실행합니다.


여기서 의미하는 itcider(E:)는 드라이브 명과 드라이브에 할당된 알파벳 기호를 의미합니다.


이렇게 윈도우 탐색기에서 뜨는 드라이브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모든 기록 및 데이터가 사라져도 되는 usb 또는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주의: 선택된 저장소를 이용하여 os usb를 만들게 되면, 그 저장소에 있는 모든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복구는 불가하기에 신중히 선택해주시길 바랍니다. 사용하지 않으시는 usb를 os usb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os를 usb에 담기 위해서는 os파일(.iso확장자)가 필요합니다. os파일을 선택하시면 다음과 같은 설정창이 뜹니다.(윈도우 10 파일이 필요하시다면 이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윈도우 같은 os를 선택하셨다면 이미지 옵션을 설정하셔야 합니다.


윈도우를 설치할 수 있는 usb를 만드는 옵션은 “표준 windows 설치”입니다. 윈도우를 선택된 장치에서 실행하고자 한다면 “windows to go”를 누르시면 됩니다.


GPT설정은 건드리지 마시고 대상 시스템의 uefi 설정에 대해서는, 대부분의 컴퓨터는 uefi를 지원하지만 오래된 컴퓨터는 uefi를 지원하지 않으므로 csm을 눌러주셔야 합니다.

uefi -> 대부분의 컴퓨터

csm -> 10년 정도 된 오래된 컴퓨터

usb하드 드라이브 목록이 의미하는 바는 외장하드나 외장 ssd가 뜨지 않을때 사용하는 옵션입니다. 외장 ssd나 하드에 windows to go나 윈도우 usb를 설치하시려면 체크하시면 됩니다.


볼륨레이블 아래의 CCSA_X64FRE_KO-KR_DV5는 드라이브 명을 의미합니다. 바꿔주셔도 되고 가만히 두셔도 됩니다.


파일 시스템 및 클러스터 크기는 어떠한 설정도 건드리지 마시길 바랍니다.

장치에 불량 블록이 있는지 확인이라는 설정은 디스크를 검사하는 옵션인데 디스크 검사를 실행하게 된다면 부팅 usb를 만드는데 상당한 시간이 추가적으로 소모되므로 설정하지 않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의 이 작업을 실행하는 디스크의 모든 정보는 사라집니다.[위의 선택된 드라이브를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정보가 있을 경우에 백업 후 사용하시거나 사용하지 않으시는 usb나 저장소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설정이 다 된다면 시작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주의 이 작업을 실행하는 디스크의 모든 정보는 사라집니다.[위의 선택된 드라이브를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정보가 있을 경우에 백업 후 사용하시거나 사용하지 않으시는 usb나 저장소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작업은 약 2-6분정도 소요됩니다.(드라이브에 따라서 소요시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5.1GB를 usb 3.0디스크에 포팅한 기준)


완료가 되면 x표를 누르고 rufus를 종료합니다.


이렇게 윈도우 부팅 usb가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