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미싱 – 8월22일 택배.미배달 도로명불일치 변경요망 (1588-1555)

스미싱 – [Web발신] [CJ대한통운] 8월22일 택배.미배달 도로명불일치 변경요망

출처 : https://m.ppomppu.co.kr/new/bbs_view.php?id=freeboard&no=8445722

오늘 (2023-08-22)에 인터파크의 공식 번호인 1588-1555를 통해서 스미싱 문자가 발송되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위 링크를 누르면 어떻게 되나요??

위 링크에 접속시에, 안드로이드폰(갤럭시, lg폰)을 타겟팅한 가짜 크롬 apk를 설치하는 창으로 유도되게 됩니다. 문구는 크롬 업데이트를 하라면서 가짜 앱을 다운로드하도록 유도합니다.

그 앱은 약 300KB 수준이며, 악성 코드를 포함하고 있기에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는 안 됩니다.

ios(아이폰, 아이패드)는 애플 id를 입력하는 창으로 유도되게 됩니다.

애플 계정을 입력할 경우 폰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해결책은 어떻게 되나요?

절대로 링크를 클릭하지 마시고,

링크를 클릭하더라도 악성앱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아이폰의 경우에는 애플 id와 비밀번호를 절대 입력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문자를 무시하고 삭제해주시면 문제 없습니다.

앱도 설치했고 애플 id도 입력해버렸으면 어떻게 하나요?

안드로이드의 경우에 앱을 설치하셨다면 그 앱을 삭제해주시길 바랍니다.

아이폰의 경우 애플 id를 입력하셨다면 비밀번호를 변경해주시고 2단계 인증을 새로 설정해주시길 바랍니다.

왜 인터파크의 공식 번호가 도용되었나요?

인터파크의 공식 번호(1588-1555)가 도용된 이유는 발신자를 변경시키는 불법 기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즉, 악의적인 사용자가 번호를 도용해서 스미싱 문자를 보낸 것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번호도용차단서비스에 인터파크 측이 가입해야 합니다.

댓글 남기기